즐겨찾기 추가 2019.12.06(금) 21:39
시사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전라북도 제주도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탑뉴스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 관광 스포츠
전남
목포
여수
순천
나주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암
무안
함평
영광
진도
완도
신안
화순군, 진로교육 페스티벌 개최

다양한 직업·진로존 운영, 21일부터 이틀간 개최
진로탐색.직업체험.진로이벤트존 운영, 교육발전 원탁토론회 개최

2019년 11월 12일(화) 11:57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오는 11월 21일부터 22일까지 2일간 화순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실내체육관에서 ‘2019 화순 진로교육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열리는 페스티벌은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학부모와 교사 등 교육의 3주체가 함께 지역 교육에 대한 발전적인 방안을 모색하는 교육 한마당이다. 행사는 화순군과 화순교육지원청이 공동 주최․주관한다.

이번 행사는 진로탐색존, 직업체험존, 유관기관존, 진로이벤트존 등 4개 존을 운영한다. 유망직종․이색 직업 체험부스 50개를 포함해 총 65개 부스를 운영한다. 화순 교육발전 원탁토론회, 청소년 미래도전 프로젝트 성과발표회 등을 통해 지역의 교육정책 수립을 위해 지역 사회가 머리를 맞대고 청소년의 도전을 응원한다.

교육발전 원탁토론회에는 ‘교육이 살아야 지역이 산다! 화순군, 교육으로 희망을 이야기하다!’를 주제로 학생, 학부모, 교원 등 지역교육 관계자 등 10개 팀 100명이 참여한다. 원탁토론회에서는 명품화순교육 실현 5개년 발전 계획 시행 2년 차 성과를 공유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해 향후 군 교육 지원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했다. 지역 각계각층의 폭넓은 정책 제안과 의견 제시가 기대된다.

청소년 미래도전 프로젝트는 초․중․고등학생으로 구성된 24개 팀이 올 한해 ‘꿈 도전활동’을 이어온 성과를 발표하고 학생들과 함께 공유하는 자리로, 많은 학생에게 새로운 자극과 동기 부여가 될 것이라 기대된다.

한편, 화순군 관계자는 “올해로 두 번째 추진하는 페스티벌로 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인식, 탐색, 체험, 설계 등 진로활동 역량을 강화하고, 더 나아가 지역 교육을 위한 발전적인 방안을 모색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화순교육지원청, 각급 학교 등 현장과 협력해 교육 지원 정책을 내실 있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기자이름 오승택 기자
이메일 sisatotal@hanmail.net
오승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화순군, 민원실에 비상벨 설치 폭언·폭행 ‘악성 민원인' 대처
화순군, ‘귀농귀촌 업무 종합평가’ 최우수상 수상
화순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공개 모집
화순군, 만연산 오감연결길에 야생화단지 조성사업 추진
화순군, 서병연 도곡농협장‘농업인대상’ 수상
화순군, LH광주전남지역본부와 주거단지 조성 등 지역발전 협약 체…
화순군,‘국민권익위 이동신문고’개최
화순군, 전국 농작업 안전관리 경진대회서 최우수상 수상
화순군, 2022년까지‘미세먼지 차단 숲’ 5ha 조성
화순군,‘화순에서 살만하지?’청년캠프 성료
화순군, 화순진로교육 페스치벌 성황리 개최
    
회사소개회원약관청소년보호정책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문의광고문의기사제보공지사항고충처리인제도인터넷신문 윤리강령
발행처 : (주)시사종합신문 | 등록번호 : 광주 아-00213 | 발행.편집인 : (주)시사종합신문 오승택 | 발행일 : 2011.03.1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오승택
본 사 : 광주광역시 북구 금재로 36번길 47-8, 5층(북동 56-2) | 전화 : (062)524-1600, FAX : (062)524-2900 | 기사제보 : sisatotal@hanmail.net
(시사종합신문)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