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19.12.06(금) 21:39
시사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전라북도 제주도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탑뉴스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 관광 스포츠
전북
전주
군산
익산
정읍
남원
김제
군산시, 농업인 재해 없는 안전마을 만들기 박차

마포마을 농작업 안전마을 모델 육성

2019년 11월 12일(화) 11:23
[시사종합신문 = 남재옥 기자] 군산시가 농업인의 재해없는 안전마을 만들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산시농업기술센터는 농작업 재해 및 사고로부터 농업인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농작업 재해율을 줄이기 위해 서수면 마포마을을 “농작업 안전마을 모델”로 육성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8월 8일부터 9월 19일까지 원광대학교 예방의학과 오경재 교수를 초청해 매주 목요일 6회에 걸쳐서 농작업 안전사고 예방, 농업인 근골격계 질환 예방 등 농작업 안전보건 교육을 실시하고, 농작업으로 인한 근골격계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고추 수확운반차, 농작업 안전장비 등을 마포마을 농가 30명에 보급했다.

그동안 많은 농업인들이 농작업 질환과 대형 농기계 사고 등 농작업 재해에 심각하게 노출돼 있어 농작업 환경개선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었는데, 이번 사업으로 안전하고 능률적인 농작업 환경조성과 재해발생을 줄이는데 크게 기여하게 됐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농업인들은“농작업상 여러 문제들로 인해 몸이 많이 힘들었는데 위험한 농작업 환경을 개선하고 안전하게 장비를 사용할 수 있게 돼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김미정 농촌지원과장은 “고령농 및 여성농업인들의 농작업 환경개선을 위해 내년에도 농업인 재해 안전마을 육성과 농작업 재해 예방 안전보건 교육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자이름 남재옥 기자
이메일 sisatotal@hanmail.net
남재옥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군산시, 문화재청‘생생문화재사업’우수사업 선정 쾌거
군산시, 월남참전 제55주년 기념식 및 안보결의대회 개최
군산시, 버스정보시스템(IBS)구축 완료
군산시, 2019 군산시간여행축제, 전라북도 최우수 축제 선정
군산시, 장애인주차구역 불법행위 합동점검 실시
군산시, 올해 기업유치 1조원 넘겨
군산시, 투자촉진보조금 대상기업 애로사항 청취를 위한 설명회 개…
군산시, 폭설대응 훈련 및 대설·한파대비 종합대책 보고회 개최
군산시, (사)희망을 나누는 사람들 후원 협약
군산시, 2019 하반기 해양수산 정책협의회 개최
군산시,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집중발굴 및 지원사업 펼쳐
    
회사소개회원약관청소년보호정책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문의광고문의기사제보공지사항고충처리인제도인터넷신문 윤리강령
발행처 : (주)시사종합신문 | 등록번호 : 광주 아-00213 | 발행.편집인 : (주)시사종합신문 오승택 | 발행일 : 2011.03.1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오승택
본 사 : 광주광역시 북구 금재로 36번길 47-8, 5층(북동 56-2) | 전화 : (062)524-1600, FAX : (062)524-2900 | 기사제보 : sisatotal@hanmail.net
(시사종합신문)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