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19.11.12(화) 22:49
시사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전라북도 제주도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탑뉴스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 관광 스포츠
전북
전주
군산
익산
정읍
남원
김제
전라북도, 신재생에너지 홍보 전시회 개최

신재생에너지 산업의 위상 선보여

2019년 11월 07일(목) 11:32
[시사종합신문 = 남재옥 기자] 전라북도는 ‘신재생에너지의 시대, 준비된 전라북도’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신재생에너지 홍보·전시회’가 11월 7일(목)부터 11월 17일(일)까지 11일간 전주 오거리 문화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새만금 재생에너지 클러스터 조성사업 등 현재 추진하고 있는 신재생에너지 사업들을 도민들과 공유하고 신재생에너지 관련 제품들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전시해 재생에너지 산업의 현주소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전북도가 주최하고, (재)전북테크노파크가 주관하며, 새만금개발청이 후원하는 이번 홍보·전시회는 11월 7일(목) 14:00 개회식을 시작으로 새만금 재생에너지 홍보관, 태양열·풍력·수소 에너지 전시관, 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꾸며진다.

특히, 개회식에서는 친환경을 상징하는 초록색 종이비행기가 하늘 높이 날 듯, 새만금 재생에너지 사업의 위상도 하늘 높이 치솟을 수 있기를 바라는 도민의 염원을 담은 퍼포먼스를 참석자들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새만금 홍보관에서는 새만금에 민간자본을 투자해 재생에너지 발전단지를 조성하고 관련 제조기업 및 연구시설 등을 설립하는 새만금 신재생에너지 클러스터 조성 사업에 대한 내용이 전시된다. 신재생에너지 존에서는 태양광·풍력·수소 에너지에 대한 전시관을 운영한다. 각 전시관에는 에너지원별 발전원리와 관련 기업의 제품 15종이 전시되어 관람객들의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태양광 전시관에는 태양광 고효율 모듈, 태양광 모듈 하우스, 태양광 제로 하우스 모형, 수상태양광 모형, 태양광 접속반 등 5개 제품이 전시된다. 도내 기업이 생산하고 있는 세계 최고의 고효율 태양광 모듈과 태양광 에너지로 작동하는 태양광 하우스 등이 관람객들의 이목을 모을 것으로 보인다.

풍력 전시관에는 풍력 블레이드 모형, 서남해 풍력단지 해상 변전소 모형, 풍력 터빈 모형 등 3개 제품이 전시되며 수소 전시관에는 수소자동차, 수소저장용기, 연료전지 부품 등 7종이 전시된다. 특히, 수소자동차 완제품과 더불어 수소자동차 작동원리를 볼 수 있는 모형이 전시되어 관람객이 쉽게 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도내 기업이 생산하고 실제 수소자동차에 사용되고 있는 수소저장용기도 확인할 수 있어 전라북도 신재생에너지 관련 산업의 위상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각 에너지 전시관에는 태양광·풍력·수소연료전지의 작동원리와 도민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에 대한 Q&A를 게시하여 신재생에너지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신재생에너지 홍보·전시회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태양광 풍차 조립하기, 태양광 헬리콥터 조립하기, 태양열 조리기 체험하기, 풍력 에너지 하우스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과 마술공연, 페이스페인팅 및 캘리그라피 체험 등의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한편, 우범기 전북도 정무부지사는 “기존의 화석연료 에너지 시대에서 신재생에너지 시대로의 전환은 이제 돌이킬 수 없는 시대적 요구가 되었다.”며 “이번 홍보·전시회를 통해서 도민들께서 다가올 신재생에너지 시대를 몸으로 직접 느껴보고 전북이 신재생에너지 산업의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많은 격려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자이름 남재옥 기자
이메일 sisatotal@hanmail.net
남재옥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전북연구원 전북학연구센터, 제주학연구센터와 학술교류 업무협약 …
전라북도, 고농도 미세먼지 총력 대응
전라북도, 제24회 혁신도시 상생협의회 개최
전라북도, 상용차 혁신성장 사업 설명회 개최
전라북도, 2019노인일자리 활성화대회 개최
전라북도, 2020년 위험도로 구조개선사업 국비확보
전라북도, 제4회 삼락농정 농업人.농촌in 수상작 전시회 개최
전라북도, 2019 전라북도 인권문화 컨벤션 개최
전라북도, 신재생에너지 홍보 전시회 개최
전주시, 대용량 수소 이송용기 개발공모 선정
전라북도, 새만금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 지정 확정
    
회사소개회원약관청소년보호정책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문의광고문의기사제보공지사항고충처리인제도인터넷신문 윤리강령
발행처 : (주)시사종합신문 | 등록번호 : 광주 아-00213 | 발행.편집인 : (주)시사종합신문 오승택 | 발행일 : 2011.03.16
본 사 : 광주광역시 북구 금재로 36번길 47-8, 5층(북동 56-2) | 전화 : (062)524-1600, FAX : (062)524-2900 | 청소년보호책임자 : 오승택
전남지사 : 전남 순천시 성동2길 24 | 전화 : (061)746-2222 | 제주지사 : 제주시 한경면 조수리 934번지 | 기사제보 : sisatotal@hanmail.net
(시사종합신문)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