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19.11.12(화) 22:49
시사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전라북도 제주도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탑뉴스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 관광 스포츠
탑뉴스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
관광
스포츠
‘신천지 말씀대집회’ 빛고을 광주서 성황리 마침표

‘주 재림과 추수 확인 대집회’ 전국 순회 熱氣… 총 2만여 명 참석
목회자·신앙인들 “신천지에 대한 오해 풀렸다” 후속교육 신청쇄도

2019년 11월 02일(토) 19:09
2일 광주 신천지 베드로성전에서 ‘주 재림과 추수 확인 대집회’가 진행되는 가운데 이만희 총회장이 ‘하나님 새 일 창조 목적과 약속’
[시사종합신문 = 임윤진 기자]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이하 신천지예수교회, 총회장 이만희)의 전국 순회 말씀대집회인 ‘주 재림과 추수 확인 대집회’가 ‘빛고을’ 광주에서 성황리에 마침표를 찍었다.

지난 10월 4일 서울에서 시작한 말씀대집회는 인천, 대전, 대구, 부산을 거쳐 2일 오후 2시 광주광역시 북구 오치동 소재 신천지 베드로성전에서 열렸다.

이번 말씀대집회는 이만희 총회장이 직접 강사로 나선다는 사실에 종교계 더 나아가 세간의 관심이 집중됐다. 집회 때마다 예약된 참가 정원을 훨씬 넘기며 목회자는 물론 신학생과 기독교인, 일반 참석자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다.

이 같은 열기를 증명하듯 이날 집회 현장에도 목회자와 신학생 250여 명을 비롯해 기독교인 1300여 명 등 총 4500여 명의 참석자가 모였다. 이날 광주뿐만 아니라 목포, 여수, 순천, 광양 등 전남지역 지교회에서도 생중계가 진행됐으며, 각 행사장 안팎으로 수많은 인파가 구름처럼 몰려들어 장사진을 이뤘다.
2일 광주 신천지 베드로성전에서 전국 순회 말씀대집회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참석자들이 이만희 총회장의 강연을 경청하고 있다
이만희 총회장은 ‘하나님의 새 일 창조 목적과 약속’이란 주제로 성경 속 ‘말씀의 씨’로부터 시작해 계시록의 추수의 ‘결과’까지 성경 66권을 넘나들며 6천 년 하나님의 역사와 오늘날 이뤄진 요한계시록(이하 계시록) 성취 내용을 막힘없이 증거했다.

이 총회장은 “계시록이 성취되는 오늘날, 사람들은 계시록 성취를 알리는 이 말씀의 씨로 추수된 자와 추수되지 못한 자로 나뉜다. 이제는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추수한다’ ‘인 친다’ ‘12지파 창조한다’는 말을 안 들어본 사람은 없을 것”이라며 “이 같은 내용을 들었다면 정말 성경대로 이뤄지고 있는지 확인하고, 내가 추수되어 추수의 역사에 동참하는 것이 구원 얻는 길”이라고 말했다.

그는 자신의 하는 일과 사명에 대해서 “2천 년 전 예수님은 구약 성경 에스겔 3장 예언처럼 열린 책을 받아먹고 이스라엘 땅에 오사 패역한 민족에게 말씀을 증거하셨다”면서 “이 사람은 계시록 10장의 열린 책을 받아먹고 계시록 22장 16절에서 교회들을 위해 증거하라고 보냄 받은 예수님의 사자이다. 이 내용도 성경을 가지고 확인하라”고 강조했다.

집회에 참석한 목회자 박태수(가명)씨는 “신천지는 이단이며 가서는 안 될 곳이라고 교인들에게 가르쳐 오다가 ‘비판도 직접 확인해보고 하자’는 목회자 친구의 말에 쉽지 않은 발걸음을 했다”면서 “강연을 들어보니 ‘기성교단에서 신천지를 향해 쏟아놓는 갖은 비방의 말들이 신천지를 단지 이단으로 만드려는 프레임을 만든 것이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간의 내 행동이 부끄러워졌다”고 고백했다.

20년 넘게 신앙을 해왔다는 정인애(가명)씨는 “신천지에 대해 교회에서 안 좋다고 배워온 소문들 때문에 신천지에 다니는 아들을 핍박해왔다”면서 “‘직접 한번 와서 들어보자’는 아들의 권유로 와서 말씀을 들었는데, 아들한테 미안한 마음이 든다. 후속교육도 참여해보려고 한다”고 말했다.

이번 대집회 이후의 후속세미나와 교육에도 많은 참석자들이 관심을 보이며, 행사가 끝난 이후에도 퇴장하지 않고 문의와 상담을 요청하는 인원들이 줄을 이었다.

신천지예수교회 관계자는 “앞서 5개 도시에서 진행된 말씀대집회 소식이 많이 전해지면서 사전신청 문의가 빗발쳤으며 많은 신앙인들이 현장에 참석했다”며 “교훈적 설교에만 머물러 있는 기성 교회들과는 완전히 차별화된 말씀으로, ‘계시록’에 대해 이치적이고 명쾌한 풀이를 해줌으로 인해 대집회 이후 후속세미나와 교육에 대한 문의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전국 순회 말씀대집회에는 서울·인천·대전·대구·부산·광주에서 총 2만여 명이 참석했다. 신천지예수교회는 집회 이후에도 전국 각 지파별로 12지파장과 지교회 담임들이 말씀세미나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혀 교계의 관심이 계속 집중될 전망이다.
기자이름 임윤진 기자
이메일 sisatotal@hanmail.net
임윤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보성소방서, 2019.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추진
광양경찰서, 교통안전협의회 캠페인 실시
육군 제8332부대, 함평군 해보면에 연탄 나눔 활동 펼쳐
전남지방경찰청 김남현 청장, 진도경찰서 치안 현장 간담회 실시
한국농어촌공사 순천광양여수지사, 명예지사장 위촉식 개최
한국교통안전공단 호남지역본부, 장흥군 장동면서 봉사활동
한국수자원공사 진도수도관리단, 지산면민을 위한 찾아가는 의료봉…
광주지방경찰청, 2020학년도 수능 특별 교통관리대책 마련
전남지방경찰청, 2020학년도 수능대비 특별교통대책 추진
한국건강관리협회, 창립55주년 기념‘장애인 특화차량 제작’ 지원…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언회 목포지부, 제1회 통일골든벨 행사 개…
    
회사소개회원약관청소년보호정책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문의광고문의기사제보공지사항고충처리인제도인터넷신문 윤리강령
발행처 : (주)시사종합신문 | 등록번호 : 광주 아-00213 | 발행.편집인 : (주)시사종합신문 오승택 | 발행일 : 2011.03.16
본 사 : 광주광역시 북구 금재로 36번길 47-8, 5층(북동 56-2) | 전화 : (062)524-1600, FAX : (062)524-2900 | 청소년보호책임자 : 오승택
전남지사 : 전남 순천시 성동2길 24 | 전화 : (061)746-2222 | 제주지사 : 제주시 한경면 조수리 934번지 | 기사제보 : sisatotal@hanmail.net
(시사종합신문)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