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20.01.19(일) 13:22
시사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전라북도 제주도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탑뉴스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 관광 스포츠
전남
목포
여수
순천
나주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암
무안
함평
영광
진도
완도
신안
광양시, 제20회 광양전어축제, 8월 30일~9월 1일 개최

진월면 망덕포구 무접섬광장에서 전어잡이놀이 시연, 공연·체험행사 등 진행

2019년 08월 08일(목) 13:32
[시사종합신문 = 장민규 기자] 광양시 진월면은 오는 8월 30일(금)~9월 1일(일) 3일간 ‘여름의 끝자락을 망덕포구에서 전어와 함께 하세요’라는 주제로 제20회 광양전어축제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전라남도 무형문화재 제57호 ‘전어잡이 소리’를 보존하고 있는 광양시 진월면의 망덕포구 무접섬광장에서는 매년 전어를 매개로 축제가 열린다.

광양전어축제추진위원회는 지난 7일(수) 진월면사무소에서 전어축제추진위원회를 열고, 축제 일정과 프로그램 등을 확정 짓고 내실 있는 준비를 다짐했다. 특히, 올해는 섬진강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관광자원을 활용한 시인 윤동주의 문화탐방과 각종 공연, 다양한 체험행사 등이 다채롭게 펼쳐질 예정이다.

축제 첫째 날인 8월 30일은 개막식을 시작으로 관광객을 위한 즉흥 무대와 광양 전어가요제 예선이 전개되며, 시원한 섬진강변 망덕포구에서 더위를 잊게 하는 즐거움을 선사 할 것이다.

둘째 날인 31일은 진월 풍물단 사물놀이를 시작으로 전어잡이 소리 시연과 전어잡기 체험, 마술 및 버블쇼, 통기타 공연, 광양시립합창단 공연, 전어가요제 본선과 초대가수 축하쇼가 진행된다.

마지막 날인 9월 1일은 관광객 즉흥무대로 시작하여 전어잡이소리 시연, 전어잡기 체험, 국악한마당, 난타공연, 초대가수 축하공연, 불꽃쇼가 연출된다.

이 밖에 부대행사로 섬진강변에서 진행되는 전어구이 체험, 맨손전어잡기 체험, 전어탈 기념사진촬영, 어린이들을 위한 에어바운스 운영 등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광양시, 문정태 광양전어축제추진위원장은 “이번 광양전어축제는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도록 다채롭고 이색적인 프로그램을 많이 준비했다”며, “가족과 친구, 연인과 함께 섬진강 망덕포구에 오셔서 섬진강변의 아름다운 풍광을 감상하고 맛있는 전어를 맛보면서 여름밤의 축제를 즐겼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기자이름 장민규 기자
이메일 sisatotal@hanmail.net
장민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양시, 찾아가는 OK생활민원기동대 운영
광양시, 고령운전자 운전면허증 자진반납 인센티브 지원
광양시보건소, ‘한방 난임 치료비 지원 사업’ 신청자 모집
광양시, 의료폐기물 배출업소 특별점검 실시
광양시, ‘2020년 청년 일자리창출 계획’ 수립 시행
광양시, 설 명절 위문으로 훈훈한 정 나눔 분위기 조성
광양시, 미식관광으로 광양관광 콘텐즈 개발 및 운영
광양시, 신혼부부가 전국서 가장 살고 싶은 동네 1위 광양시 중마동…
광양시, 학교급식 만족도 설문조사 실시
광양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도시 숲’조성
광양시, 청년활동 거점 ‘청년 창의공간’ 조성 박차
    
회사소개회원약관청소년보호정책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문의광고문의기사제보공지사항고충처리인제도인터넷신문 윤리강령
발행처 : (주)시사종합신문 | 등록번호 : 광주 아-00213 | 발행.편집인 : (주)시사종합신문 오승택 | 발행일 : 2011.03.1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오승택
본 사 : 광주광역시 북구 금재로 36번길 47-8, 5층(북동 56-2) | 전화 : (062)524-1600, FAX : (062)524-2900 | 기사제보 : sisatotal@hanmail.net
(시사종합신문)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