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19.12.13(금) 23:57
시사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전라북도 제주도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탑뉴스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 관광 스포츠
전남
목포
여수
순천
나주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암
무안
함평
영광
진도
완도
신안
영암군, Remember 청소년 역사문화탐방 운영

전문강사가 들려주는 역사문화 이야기

2019년 07월 11일(목) 11:24
[시사종합신문 = 정윤규 기자] 영암군 청소년수련관이 오는 26일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19 Remember 역사문화탐방’ 2차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들어 두 번째로 펼쳐지는 문화탐방은 해남 공룡박물관을 찾아 우리나라에 서식한 공룡흔적과 함께 완도에 청해진을 세우고 해상 무역을 주도한 장보고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 등 청소년들이 우리 역사와 문화를 직접 탐방하고 체험하며 스스로 역사에 관심을 갖게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지난 6월 1차로 진행된 프로그램에서는 장천리 선사주거지, 도갑사, 마한문화공원 등 군 관내 역사문화 유적지를 찾아 전문강사의 눈높이 해설로 참가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받아 사춘기 청소년의 애향심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되었다는 뜻깊은 평가도 받았다.

또한, 하반기에는 고창의 정봉준 생가터와 고창읍성, 고인돌유적지를 탐방하고 광주의 5.18 기념문화센터를 방문하여 당시의 재판현장 견학 및 펭귄마을 등 전국단위의 유적지 탐방 계획을 세우고 있다.

역사탐방에 참여했던 한 참여자는 “영암에 살면서도 방문하지 못했던 우리지역 유적지들을 전문적인 지식을 가진 역사강사가 설명해줘서 새롭게 내 고장을 알게 되는 기회가 된 것 같아 무척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문화탐방을 희망하는 청소년들은 오는 16일(화)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수련관 홈페이지 또는 영암군청소년수련관(061-470-1000)으로 확인하면 된다.
기자이름 정윤규 기자
이메일 sisatotal@hanmail.net
정윤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영암 삼호도서관 , 문체부 다문화 서비스 지원사업 5년 연속 선정
영암군, 제3회 추가경정예산 6,266억 원 확정
영암군, 행복과 희망의 성탄트리 점등식 개최
영암군, 사회보장급여 사후관리 전국 최우수
영암군, 무화과산업특구 2019년“우수특구지정”
영암군, 조손가족에 따뜻한 사랑의 김장김치 전달
영암군, 에이즈 예방 및 감염인 편견 차별해소 캠페인 실시
영암군 수계관리기금 성과 평가 우수기관 선정
전동평 영암군수, 농협중앙회장 감사패 받아
영암군, 동절기 경로당 방문 민생투어 나서
영암군, 동절기대비 읍면 경로당 시설물 일제 점검
    
회사소개회원약관청소년보호정책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문의광고문의기사제보공지사항고충처리인제도인터넷신문 윤리강령
발행처 : (주)시사종합신문 | 등록번호 : 광주 아-00213 | 발행.편집인 : (주)시사종합신문 오승택 | 발행일 : 2011.03.1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오승택
본 사 : 광주광역시 북구 금재로 36번길 47-8, 5층(북동 56-2) | 전화 : (062)524-1600, FAX : (062)524-2900 | 기사제보 : sisatotal@hanmail.net
(시사종합신문)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수 있습니다.